이 시대의 악마견

 

- 지금은 2100만 반려 시대입니다. 누구나 한 마리의 반려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합니다. 하나의 생명과 살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두려움을 있기 때문에 쉽게 입양을 선택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강아지와 함께 살 결정을 하였다면 미리 그 강아지에 성격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 그래서 저번 포스팅에 초보 견주가 키우기 쉬운 천사견을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악마견으로 유명한 견종 정보를 적어보겠습니다. 

 

◎ 악마견 4대 천왕
 

1. 비글(Beagle)

하늘 보는 비글

  - 모두에게 물어보면 가장 먼저 언급되는 동물이 바로 비글입니다. 사냥개로 길러진 비글은 호기심이 많고 활동량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주인이 잠시 집을 비우게 되면 온 집안 곳곳이 박살나는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초보 견주는 비글의 귀여운 외모에 반해 입양을 했다가 사고뭉치 모습을 보고 적잖히 당황합니다. 그렇기에 초보 견주는 비글을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엄청난 활동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산책하고 놀아줘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2. 코커 스페니얼(Cocker Spaniel)

우수에 젖은 코커 스페니얼

- 코커 스페니엘은 사냥개로 사육된 견종으로, 비글보다는 활동량이 적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사고를 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특히 짖음이 많고, 낯선 사람을 경계하는 경향이 있어 훈련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털까지 많이 빠지는 장모견이기 때문에 입양 전에는 주의를 해야합니다. 그럼에도 워낙 예쁜 외모와 곱슬곱슬한 긴 갈색 털은 코카 스페니얼을 키우게 되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3. 슈나우저(Schnauzer)

3대 악마견 슈나우저

 - 3번째 견종은 슈나우저입니다. 슈나우저는 가축견으로 매우 영리한 강아지입니다. 슈나우저 견주들의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은 짖음이 잦고 분리 불안이 심하다입니다. 할아버지처럼 온화한 외모를 가졌지만 3대 악마견이라 불릴 정도로 성격이 까탈스럽습니다. 위에 두 종의 강아지처럼 꾸준한 산책이 필수인 강아지입니다. 견주가 활동적이지 못한 사람이라면 슈나우저 입양을 고민해야 합니다.

 

4. 잭 러셀 테리어(Jack Russell Terrier)

똑똑한 악마견 잭 러셀 테리어

 - 잭 러셀 테리어는 영국 원산지의 테리어 종끼리 교배한 강아지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엄청난 활동량을 자랑합니다. 끊임없는 훈련을 요구하고 소형견이지만 대형견과 흡사한 활동량을 자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책을 자주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만약 잭 러셀 테리어의 활동량을 충족할 산책 및 훈련을 하지 못한다면 집안은 박살나는 수준으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 오늘은 악마견으로 유명한 강아지 4종을 알아봤습니다. 악마견이라고 불리지만 이 견종이 성격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듯 결국 견종의 특성에 맞게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산책을 해주면 모든 강아지는 천사견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기억할 점! 대형견 종 및 활동량이 많은 강아지를 키우기 전에는 본인의 성향과 맞는지 꼭 확인하고 입양을 결정해야 합니다.

 

꼭 알아야 할 천사견 4종 - 초보 견주가 키우기 좋은 강아지 (tistory.com)

 

꼭 알아야 할 천사견 4종 - 초보 견주가 키우기 좋은 강아지

- 반려가족 2천 만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합니다. 강아지는 유전적으로 사람을 잘 따르며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하지만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만

whatamidoingtoday.tistory.com

 

반응형